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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리죽음의 근본원인 - 처널리즘과 언론의 구조적 문제

작성일 19-11-17 13:52 댓글 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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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요약>

1.  언론사는 언론 기자들이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문구를 써서 인터넷 트래픽을 높여야 인지도 높고 유명한 언론사가 되며 돈이 많이 들어옴.

1-1. 언론 기자들은 하루에 50~100개의 기사를 써야 할 정도로 기사를 많이 써야만 하는 구조. 검사가 하루에 300개를 처리해야 능력있는 검사로 인정받는 것과 비슷. 

1-2. 이런 사회 구조 속에서,  설리가 팬들과 소통할 목적 등으로   개성있게 자신의 주장을 SNS로 펼침.


2. 연예인의 SNS는 하루에 50~100개의 기사를 써야 할 기자들의 먹잇감이 됨. 그래서 취재 없이 컴퓨터 앞에서만 기사를 씀

2-1. 하지만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문구를 쓴 기자와 언론사는 욕을 먹기 때문에 언론사가 주부 등의 알바생을 동원해 유령기자 이름으로 기사를 내보냄


3. 이런 선정적, 자극적 기사를 본 일반 대중들은 자신의 감정을 배설하는 도구로 악성 댓글을 닮.


4. 많은 악성 댓글은 또다른 선정적, 자극적 기사를 재생산하여 악순환이 계속 됨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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